에이드런

보육원 아이들에게 정기적인 미술교육을 제공하고, 아이의 이야기로 디자인하는 디자인브랜드입니다.
주요서비스패션잡화(가방, 폰케이스 등)
2017
패션/생활
서울
대표자명
김지민, 최재은
책임멘토기관
사단법인 씨즈
설립일
2016-10-21
사무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 8길 5, 서울숲 SK. V1타워 1605호
전화번호
070-4405-7515

기업 소개

a’dren 은 아이의 이야기를 디자인하는 소셜디자인브랜드입니다. 아이들과 이야기하는 미술시간을 함께하고, 말 한마디한마디를 수집하여, 아이의 이야기를 가방,폰케이스 등 일상 속 디자인에 녹여내고 있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

  • 패션잡화 디자인브랜드

: 아이의 이야기를 컨셉으로 한 회화기반 패턴디자인을 다양한 생활 속 상품에 담고자 합니다. ‘차가운 꽃이 핀 것 같아요’ ‘소풍가는 개미씨’ 등 직접 수집한 아이의 이야기를 주제로 현재까지 총 3개의 디자인 시리즈를 런칭하였고, 실용적인 가방, 파우치, 폰케이스 등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아이의 이야기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기업 판촉물, 작가 콜라보 등 에이드런만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대화중심 미술교육

: 보육원 아이들과 봉사자들이 1대1로 함께하는 ‘대화중심 미술교육’을 연구합니다. 에이드런만의 대화중심 미술교육 연구는 보육원 봉사의 장소적 특성 등을 고려하여 보육원 아이들 대상의 전문적인 교안과 교구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정서적 지지를 목적으로 다양한 보육시설에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육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이 더 새로운 경험을 통해, 더 즐거운 이야기를 전할 수 있도록, 보육원 아이가 또 다른 아이에게 기부하는 ‘아이와 아이’ 캠페인, 아이작가가 되어 청년작가들과 함께 하는 미술전시 ‘兒티스트 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더 나아가 일반 아동들도 이야기하며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에이드런의 이야기하는 미술시간> 교육시리즈를 만들고 있습니다. 윷놀이 청춘 챔피언십, 선비포럼 등 정부지원 사업등을 외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