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 탐방

[감지덕지] 청소년을 위한 감성⋅지성⋅덕성을 지면으로, ‘감지덕지’

08 27

㈜감지덕지(이하 감지덕지)는 청소년들이 진로를 설계하는 데에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하는 소셜벤처로, 청소년 진로 설계 가이드 매거진 ‘두리번(Do re burn)’을 매월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진로에 대하여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모집하여 각자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관심사와 연관된 진로를 단계적으로 찾아나가는 청소년 진로 탐험대 ‘두리버니아’, 강사들을 초청하여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강연 및 워크숍 ‘두리번 TAL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와 체험이 결합한 생생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고 있는데요.

두리번 패션 표지

두리번 2014년 7월호 vol.24 패션 표지

청소년 진로 설계 가이드 매거진 ‘두리번’은 청소년들이 진로를 찾는 모습을 나타내는 의태어로서 영어로 DO(하다), RE(다시), BURN(태우다), 즉 ‘열정을 다시 불태워 보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합니다. 2012년 3월에 창간한 이래 현재까지 매월 발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의 중․고등학교, 공공도서관, 청소년유관기관 등 2000여 개의 기관에서 구독하고 있습니다.

매달 하나의 직업군을 선정해 구체적인 직업,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JOB STORY>와 꿈을 현실로 바꾸는 ‘역량’에 대해 말하는 <DREAM SCHOOL>, 청소년기에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취미 안내서 <CULTURE & LIFE> 등이 담겨있습니다.

두리번 목차 학과소개

 

영상미디어, 심리 상담, 정치, 게임 등 여러 분야의 진로 콘텐츠를 소개하였으며, 최근에 발행된 24호에는 패션을 테마로 하여 패션과 관련된 직업 개요, 학과 탐색, 관련 종사자 인터뷰, 도전해볼 만한 공모전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청소년진로매거진 두리번’ 정기구독 신청 바로가기

한편 지난 4월부터는 각 호의 직업군을 주제로 직업 심층 탐색을 할 수 있는 ‘두리번 진로활동 자료’(구독자에 한해 무료 배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두리번 진로활동 자료’는 가정 및 학교에서 간단하게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끔 제작되었습니다. 학교 수업,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활용할 수 있어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요.

두리번 진로설계가이드

두리번 24호 패션 ‘진로 활동 안내 자료’ 목차

온드림 스쿨, 똑!톡!콘서트

감지덕지는 2013년부터 온드림스쿨 ‘똑!톡!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교육지원 사업으로서 온드림스쿨 동아리 중 20개의 고등학교를 선정, 꿈과 진로설계 일반에 대하여 비전을 제시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명사를 섭외하여 토크콘서트 형식의 특강 및 학생들과의 만남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3년 10월 30일, 개그맨 정종철이 강연했고 “청소년이여, 네 꿈에 미쳐라!”라는 주제로 별내중학교에서 제1회 온드림스쿨 ‘똑!톡!콘서트’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총 5곳의 중학교(대구일중학교, 부산주감중학교, 광주우산중학교, 양암 낭주중학교, 진주진명여자중학교)와 총 4곳의 고등학교(울산생활과학고등학교, 대전이문고등학교, 서울 경기여자고등학교,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온드림스쿨 똑!톡!콘서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조선희사진작가

2013년 11월 22일에 개최된 온드림스쿨 똑!톡!콘서트 조선희 사진작가 편 “탐하라! 탐하라! 탐하라!’

강연 주제에 따라 주철환 PD, 서경덕 교수, 사진작가 조선희, 웹툰작가 강풀 등의 유명 인사들이 강사로 참여하였고, 강연 후에는 각 학교의 동아리와의 만남 시간도 진행되어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2014 온드림스쿨 ‘똑!톡!콘서트’는 작년에 이어 올 9월부터 20곳의 고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청소년 진로 매거진 ‘두리번’을 시작으로 진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만큼, ‘잡지사’에 머무르지 않고 청소년 진로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올 하반기부터는 청소년 진로탐험대 ‘두리버니아’, 진로 콘서트 ‘두리번 TALK’ 프로그램을 다듬어 다시 선보일 예정입니다.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든든한 파트너! 감지덕지와 함께 여러분 속에 숨겨진 열정을 다시 불태워 보세요.

 

글_한천희 (주)감지덕지 대표
사진_감지덕지 제공

2014.08.27 | by hondream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urrent 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