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 탐방

[리포트] H-온드림 지난 5년은 어땠을까?; 5개년 리포트 PREVIEW ①

12 9

 

2012년부터 시작된 H-온드림이 어느덧 5년째 달려가고 있습니다. 사무국은 지난 5년 간 H-온드림이 걸어온 길을 되짚어보는 중인데요. 곧 작업에 착수 할 H-온드림 5개년 리포트, 어떤 모습으로 제작될지 살짝 공개합니다.

 

5년preview배너

1. 참여자들을 나열한 평범한 리포트는 그만!

H-온드림에는 중요한 주체가 있습니다. 바로 펠로 여러분들이죠. 1기부터 5기까지 150팀의 H-온드림 펠로는 지금도 우리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임팩트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펠로가 전부일까요? 모든 펠로를 하나하나 소개하는 것만이 H-온드림을 설명하는 길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주체인 온드림 펠로를 포함하여, 그들이 더욱 사회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가는 현대자동차그룹 및 온드림 사무국이 있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도 많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H-온드림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 모든 이의 이야기를 담고자 합니다.

2. 이 사회에서 H-온드림은 어떤 역할을 하고 있나요?

H-온드림의 사회적가치, 생각해본적 있으신가요? 사회적경제 생태계에서,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 H-온드림은 어떤 의미일까요? 또한, 사회적기업가들에게는 어떤 의미일까요?  H-온드림이 없었다면 어땠을까요? 언제나 고맙고 힘이 되지만 우리는 깊이 생각해본 적 없던, 보이지 않던 H-온드림의 가치를 이번 5개년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시간을 내어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정보로 가득 채우겠습니다.

H-온드림의 입상 비법은 누구한테 들어야 할까요? 선배 펠로, 멘토 등등에게 물어보지만 여전히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준비해야할지 애매모호합니다. 이번 리포트에는 H-온드림을 준비하는 예비 펠로에게도 도움이 될, 선발 과정 및 심사 담당자 인터뷰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드림 펠로 및 예비 펠로, 사회적기업가를 희망하는 모든 예비 기업가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정보로 채우고 있습니다.

4. 칭찬 일색인 성과보고서도 그만!

무언가를 분석하고 정리한다는 것은, ‘과거를 돌아보는 행위’일뿐만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지난 5년간 H-온드림이 걸어온 길을 정리하고, 우리 사회에 아직 문제 해결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을 찾아내어 향후 ‘H-온드림’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제안하는 것, 그것이 보고서의 진정한 가치 아닐까요?

독자 여러분께 다음 뉴스레터를 전달할때 쯤이면, H-온드림 5개년 리포트의 윤곽이 어느정도 나와있을 텐데요. 그때에는 온드림 5개년 리포트의 더욱 선명한 모습을 전달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2016.12.9 | by hondream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urrent 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