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 탐방

[리포트] H-온드림 지난 5년은 어땠을까?; 5개년 리포트 PREVIEW ②

01 6

 2012년부터 시작된 H-온드림이 어느덧 5년째 달려가고 있습니다. 사무국은 지난 5년 간 H-온드림이 걸어온 길을 되짚어보는 중인데요. 현재 진행중인 H-온드림 5개년 리포트, 어떤 모습으로 만들어지고 있는지 살짝 공개합니다.

 

1

 

H-온드림은 우리 사회에 어떤 문제에 집중하고 있을까요?

지난 5년 간, H-온드림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150팀의 펠로를 선발했습니다. 이들은 각자 자신만의 사회문제 해결방법으로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지요. 하지만 H-온드림 사업의 성과 측면에서는 어떨까요? 사회적기업가를 지원하는 H-온드림 사업은 우리 사회에 얼마나 유의미한 임팩트를 창출했을까요?

그래서 우리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준으로 온드림 펠로가 어느 분야에서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 있는지 정리해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온드림이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UN의 회원국들이 각 국 내의 의제와 정책들의 프레임으로 향후 15년동안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유엔과 국제사회의 공동목표입니다. 우리 온드림 펠로들은 국제사회가 정한 17개의 목표 중 어떤 문제에 집중하고 있을까요?

2

소셜미션과 실제 영위중인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분류

현재 5개년 백서 제작팀은 150개 팀의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소셜미션, 실제 비즈니스 등을 정리하여 SDGs 지도에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이야기를 듣기 위해 펠로들에게 직접 연락하여 상세한 이야기도 들어보고자 합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150팀의 온드림 펠로가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의 17개 목표 중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펠로들이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해결하고 있는 목표가 있을 수 있고, 아직 해결을 시도하지 않은 목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가능개발목표를 기준으로 한 펠로 분류를 통해 아직 H-온드림의 손이 닿지 않은 문제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
H-온드림 사업의 전반적인 성과를 파악하고자합니다.

이번 H-온드림 5개년 백서는 기존의 성과보고서와는 다르게, 현재까지의 온드림의 모습 그리고 앞으로 온드림이 나아가야할 방향까지 제시하는 다각도의 리포트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지금 우리 사회에서 온드림은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나가야할지 H-온드림 5개년 백서에서 확인해보세요.

2017.01.6 | by hondrea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Current 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