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코로나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최대한 온라인으로 대응해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문의를 받고 있으니 고민이 되시는 모든 질문에 대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팀원의 많고 적음이 중요하다기 보다는 실행하시고자 하는 BM을 실제로 실행할 역량이 있는지의 여부가 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AI가 핵심 솔루션인데 개발을 외부에 위탁하고 계시다면 성장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매출과 부채는 경영을 잘 했다는 증거가 될 수도 있지만, BM에 따라 부채가 많을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전반 내용과 함께 타당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만약 부채가 많으신 상황이라면, 그 이유 또한 지원서를 통해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온드림 A와 H-온드림 C의 중복참여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각 프로그램 소개를 꼼꼼히 읽어주시고, 팀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택하여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장문제와 사회문제가 구분되는 BM의 경우 설득력있는 스토리 구성을 위해 항목 순서를 자유롭게 구성하셔도 됩니다. 지원서상 항목만 모두 포함하신다면 무방합니다. 

성별/출신지/나이 등의 제한은 없습니다. 

Step1~3는 모든 참여기업이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설문 소개란에서 설명을 드리는 바와 같이 Step2 지속가능성 체크리스트는 본 사업 선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실 수 있도록 설계한 과정일 뿐입니다. 아직 기업의 형태를 갖추기 이전인 예비창업팀(개인사업자)의 경우 '아니오'에 해당되는 부분이 많으실테니 한 번 쭉 읽어보시면서 솔직히 응답해주시면 됩니다. 

네, 모집기간 내에 법인전환을 하셨다면 '예비창업팀'이 아닌 '법인기업'으로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H-온드림은 사업자등록증 상의 일자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법인은 사업자등록증 제출 필수) 

Step3 항목에는 현재 임직원 중에 몇 명의 정규직과 계약직이 있는지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예비창업팀의 경우 창업준비를 위해 '팀'이라 서로를 호칭하며 부르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특정 목적 달성을 위해 일부 외주나 프리랜서를 고용하고 계시다면 팀원이라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1:1문의안내

1:1문의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이용해주세요!




Contact info | info@h-ondream.kr | 개인정보처리방침


© 2021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