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프로젝트 컨셉 제안서는 1개 이상 즉, 여러개의 제안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한 개의 프로젝트 컨셉 제안서는 협력하길 희망하시는 계열사를 최대 3곳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총 3개의 프로젝트 컨셉 제안서를 작성하실 경우 3개 프로젝트 각각 협력희망 계열사를 최대 3군데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총 9곳, 계열사 선택 중복가능)

이후 제출하신 프로젝트 컨셉 제안서와 기업소개서를 희망하시는 계열사에서 검토하고 매칭 과정에 참여할 프로젝트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컨소시엄 형태로 지원시 지원금은 대표주관기업과 참여하는 기업이 상호 어떤 역할을 할지에 따라 금액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기업 모두와 저희 H-온드림 사무국이 협약을 체결하고, 지원금은 상호협의하신 금액에 따라 저희가 직접 송금드릴 예정입니다. 

그 외의 프로그램 혜택 (오피스아워 등)은 참여하는 기업 모두 동일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젝트로 선발 시 지원금액은 총 5천만원으로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어 컨소시엄내에서 역할에 따라 금액을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최종 성과 공유회에서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발 시 1억 5천만원 추가 제공)

당연히 참여 가능하십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에는 다양한 사업을 하는 계열사가 존재하고, 그 안에서도 다양한 부서가 존재합니다.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 캠패인, 마케팅 요소, 제품 개발, 서비스 협력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기업의 역량에 맞게 프로젝트 컨셉 제안서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예시)

  • 현대자동차그룹 사회문화기업과의 사회공헌 관점 아이디어
  • 해비치 호텔&리조트의 F&B 연계 아이디어
  • 이노션과의 친환경 캠페인 제안 아이디어

H-온드림 A는 기업의 임팩트, BM,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심사를 했다면, H-온드림 C는 어떤 환경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와 각각 어떤 역할을 할지, 해당 솔루션을 진행할 역량이 충분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게 됩니다. 즉, 심사 기준이 H-온드림 A와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선발된 프로젝트에 5천만원의 실행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11월 H:Impact Chapter 성과공유회를 통해 가장 우수한 환경 가치를 창출한 프로젝트에 1.5억원의 상금을 추가 지급합니다. 

우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계열사 담당자에게 관련 프로젝트 지원서를 전달합니다. 지원서 검토 후, 상호 협력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스타트업과 매칭미팅을 진행합니다. 이후, 양측의 명확한 프로젝트 협력 의사가 확인되는 경우, 실현가능한 프로젝트로 다듬어 서류를 제출합니다. 최종적으로 내외부 심사위원을 통해 3개 프로젝트를 선발합니다. 

실현 가능성(일정,역량 등)과 창출 기대되는 환경가치, 프로젝트 종료 후 지속가능성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하고자 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11월에 종료되며 11월 18일~19일에 진행할 H:Impact Chapter에서 성과평가를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4개월 내 평가 가능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수준의 프로젝트여야 합니다. 

2개 이상의 프로젝트로 중복 지원 가능합니다. 계열사에 따라 다양한 프로젝트로 지원하실 수 있으며, 1개의 특정 계열사를 대상으로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제안해주셔도 좋습니다. 여러 계열사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1개 프로젝트로도 지원 가능하며, 프로젝트 내용은 최종 매칭 과정에서 현실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환경 가치 창출이며, 따라서 환경 관련 스타트업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2개 이상의 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경우, 대표팀 외의 팀은 프로젝트의 운영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비환경 팀(비영리, 연구소 등도 가능)이어도 괜찮습니다. 


1:1문의안내

1:1문의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이용해주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